본문 바로가기
*팝(가수별)/A

ABBA /근황

by "조우" 2014. 1. 13.



맘마미아의 주인공 - ABBA

    60년대와 70년대 음악을 즐겨 듣는 저에게 ABBA라는 그룹은 "우와!" 하는 탄성을 자아내게 하는 그룹은 솔직히 아니었지만, 이들이 만들어 내는 멋진 하모니와 중독성 강한? 예쁜 리듬은 세월이 많이 흐른 지금 들어도 좋은 명곡들이 많이 있습니다.

    2쌍의 부부이던 이들이 불화로 말미암아 그룹이 해체될때까지 70년대 중반과 80년대 초반 ABBA의 활약은 대단한 것이었습니다.

    여기저기서 수집한 자료로 이들의 활동부터 근황, 뒷이야기까지 풀어 보겠습니다.

    아바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입니다.

    아니에타 팰츠코그, 비요른 울헤우스, 베니 앤더슨, 아니프리드 링스태드 (참 발음이 쉽지 않죠?) 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스웨덴의 보석같은 존재입니다. 이들의 앨범은 지금까지 무려 3억7천만장 이상 팔렸다고 하네요.

    이들은 1974년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하였는데요 이때 영상을 보시죠 "워털루"라는 곡입니다.

     

     

     
    참 풋풋하네요.

     

    엄청난 부와 명예를 차지한 "아바"는 1980년 초에 이들 부부가 이혼을 하게 되고 그룹은 해체를 하고 맙니다. 이혼 이후에는 사이가 좋지 않은 것을 떠나 아주 나빴는지 이들은 그룹 해체 이후에 22년간 4명이 한자리에 모인적도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2008년 영화 맘마미아 제작을 계기로 처음 한자리에 모이게 되는데요.

     

    그때의 이미지 입니다.

     

    정말 반갑네요.

    아바의 멤버들은 그 누구도 악보에 기보를 할 줄 몰랐으며, "아니에타"만 악보를 읽을 줄 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훌륭한 작품들이 나온걸 보면 재능은 참으로 비범했네요.

    이들의 노래 작업은 피아노와 기타를 가지고 코드와 리듬만으로 음을 치며, 몇 시간 함께 노래하다보면 뭔가가 떠올라서 음악을 만들곤 하였답니다 참 독특하죠 여기서 "맘마미아"라는 곡을 들어 보겠습니다.

     

     
    ABBA 멤버들..

     

    아니에타

    비요른과 69년 결혼 후 2명의 아이를 낳고 79년 이혼하였다고 합니다. 이후에 3장의 솔로 앨범을 내지만 유럽에서만 약간의 히트를 하였으며, 2004년에 또 앨범을 냈다고 하네요

    비요른

    아니에타와 이혼 후 81년에 레나라는 여성과 결혼하여 2명의 딸을 낳고 스톡홀름에 거주한다고 합니다. 현재 심한기억상실증에 걸려 있다고 하는 안타까운 소식이...

     

    베니

    참 착해 보이는 인상이죠? 독학으로 피아노를 연주해서 클럽에서 연주 생활을 하다가 중간에 비요른을 만나서 함께 작업을 하고 이후 애니프리드와 함께 동가하다가 79년에 결혼하고 좀있다가 아바가 해체하는 시기에 이혼을 합니다. 그후에 TV 앵커와 결혼하여 살고 있다고... (애니프리드와 결혼 전에도 결혼은 안했지만 여친사이에서 2명의 자녀도 있다고 ...)

     

    애니프리드

    이분은 노르웨이 출신이라고 합니다. 17살의 나이로 결혼 및 이혼의 경험이 있으며 2명의 자녀도 있다고 합니다. 이후에 베니와 결혼하고 이혼하고 1992년에 독일 어느 지역의 왕자랑 결혼하고 그 왕자는 99년에 사망하고 현재는 환경 자선활동을 하며 스위스에 산다고 합니다.

     

    결혼과 이혼의 연속이네요..

     

    끝으로 ABBA의 히트곡 "댄싱퀸"의 동영상을 올려 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