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하이런 당구클럽의 시골집님께서 작성하여 주신 자료입니다...감사드리며..
아주 중요한 내용이기에 올려드립니다.
Diamond system(or all plays run with EF3) 2 쿠션의 원리
1. Cue ball number가 50일 경우 단축 2 쿠션지점과 장 축 3쿠션지점의 합은 항상 4 다이아몬드이다- Mother position.
2. 장축 출발시 Cue ball number가 5 적어지면 다이아몬드당 1/4이 합에서 적어진다.
예) 45 출발이면 합이 3 3/4다이아몬드이다.
3. 단축 출발 시 합의 최대치는 4와 1/2이다.
<그림1>
<그림2>
다음의 그림은 40출발의 예입니다.
40 출발시 2 쿠션과 3 쿠션의 값이 합이 3과 1/2이 됩니다.
그것은 Cue ball number가 5씩 적어지면 합이 1/4씩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즉 4-1/4x2=3 1/2이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2쿠션의 값은 다이아몬드로 읽어야 하나 편의상 쿠션 날로 표시하였습니다.
이 2쿠션 원리는 EF3 base diamond system 에서 장축 출발시 매 다이아몬드마다 0.25다이아가 짧아지고,
장축 출발시 매 다이아몬드마다 0.125가 길어 진다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림3>
<그림3-1>
그림3과 비교하면 2쿠션에서 수구를 ef3의 회전으로 동일한 1쿠션 지점을 보내면4쿠션의 위치가 보입니다.
즉 그림3에서는 65-70= -5지점에 도착, 그림3-1에서는 70-70이므로 4쿠션이 코너입니당~~
<리버스 형태>에 적용
아래 그림은 EF3 또는 EF4 English를 역으로 주고 20포인트에 있는 제 2 목적 구를 맞추는 position입니다.
1쿠션 46을 공격하면 2 쿠션 약 10을 지나 3쿠션 12포인트를 지나서 20에 있는 제2 목적 구에 가는 형태입니다.
리버스(Contra effect)system의 공식은 공격점=수구 수 + 단축 예상 값 /2 입니다
이 경우 수구 수는 40(contra effect system은 40 base를 사용합니다), 3 쿠션 예상지점은 12입니다. 즉 공격점은 40+12/2=46입니다.
그러면 3 쿠션 예상 지점을(단축 예상 값) 찾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림4는 오른쪽 위 코너에서 보면 50에서 출발하여 가는 경로이며 그림의 수구는 우측 위코너에서 3 다이아몬드 떨어져 있으므로 합이 0.25×3이 감소되어 즉 3과 1/4입니다.
2목적구가 2다이아몬드에 있으므로 3.25에서 2를 빼면 1.25 다이아몬드
즉 12.5(단축)가 예상되는 3쿠션위치입니다.
<그림4>
한가지 주의 할 점은 수구 수가 40에서 왼쪽으로 다이아몬드당 1쿠션에서 1포인트를 길게하며, 40에서 위쪽으로 가면(단축 출발 시) 공격점에 다이아몬드당 1 포인트를 Plus해 주어야 합니다
이 2 쿠션 원리를 일반성 있게 수치화 한 것이 2쿠션 공식이며(도쿄 컨넥션), 이 2 쿠션 공식과 angle line을 이용 한 것이 Umbrella system입니다.
시골집님께 감사드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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