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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구/응용·그외

[스크랩] F & H 시스템을 응용한 장-장-단 시스템 by 프메향

by "조우" 2013. 3. 27.

 

 

쉬운 원리이다. 출발점 겨냥점 도착점 숫자들은 파이브 앤 하프 시스템과 같다. 일반적으로 3시 당점의 도착점은 12시 당점의 도착점 보다 2 다이아몬드 더 진행된다. 사실 파이브 앤 하프 시스템의 기본 원리가 되는 부분 중에 하나이다. 이 개념에서 파이브 앤 하프 시스템의 출발점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하단 장쿠션의 오른쪽에서 6번째 다이아몬드(40)에서 상단 장쿠션 4번째 다이아몬드(40)을 12시 당점으로 진행시키면 도착점은 하단 장쿠션 2번째 다이아몬드가 될 것이다. 그러나 3시 당점으로는 코너를 돌게 된다.

 
 만약 파이브 앤 하프 시스템에서 3쿠션 지점이 코너인 0보다도 적으면 어떻게 되겠는가? 장-장-단의 형태로 진행 될 것이다. 그에 따른 공식은 다음과 같이 생각할 수 있다.
 
큐볼수+2쿠션수/2=1쿠션수
 
이 공식은 Jose Arguello의 자료들 중에 있다 그러나 그 공식은 큐볼수+2쿠션수=1쿠션수 이다. 그 공식은 틀린 공식이다. 2쿠션수에 2를 나눠주는 이유는 왜 일까? 한번 생각해 보라.그리고 테스트 해보라.
 
늘 그렇듯 시스템에 적용시킬 때, 위 그림과 같이 공을 맞히고 진행시키는 경우는 밀어서 진행시키면 원래보다 더 많은 회전이 걸인다. 그런 경우는 나름대로 약간 얇게 맞히고 툭 튕기듯 진행시키거나, 회전을 약간 줄이거나 또는 2시 당점으로 밀거나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필요하다.
 
P.S. 참고적으로 1시반 당점의 경우는 12시 당점의 경우보다 1 다이아몬드 더 진행하고 3시 당점보다 1 다이아몬드 만큼 덜 진행한다. 당점과 스트로크가 정확하다면 이것도 응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출처 : challenger 30 당구 동호회(해운대)
글쓴이 : 랑랑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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